4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부산시에 사는 40대 남성 A씨는 지난 3일 배달앱을 통해 집 근처 분식집에 순대와 떡볶이를 주문했다.
그러나 A씨는 배달 온 순대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서 바로 뱉어내고 먹지 않았다고 한다. 이어 해당 분식집 리뷰에 별다른 멘트 없이 별점 2점을 줬다.
이에 분식집 사장은 댓글로 “○○○님, ○○○아파트 ○○○동”이라며 A씨의 인터넷 아이디와 집 주소 일부를 공개했다. 이어 “다음부터 주문 사절하겠다”라는 글을 달았다.
화가 난 A씨는 분식집의 별점을 다시 1개로 낮추고 배달앱 고객센터를 통해 개인정보가 공개된 것에 항의했다. 그러자 배달앱은 바로 A씨에게 사과하고 분식집 사장의 답글을 블라인드 처리했다.
|
그는 “고객의 배달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우리가 직접 배달까지 하면서 맛과 정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일해왔다”라며 “고객에 뭐가 마음에 안 들었는지 물어보려 했지만 그러지 못했다”고 했다.
이에 A씨는 “저도 자영업을 하기에 자영업자들의 힘든 사정을 잘 안다. 그래서 음식에 문제가 없는 이상 별점 5개를 달아드리고 있다”며 “별점은 고객의 객관적인 평가를 나타내는 지표여야 하는데 영업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음식에 문제가 있더라도 별점 5점을 강요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