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델리오, 디지털 전략기획 전문가 김남석 CSO 영입

김응태 기자I 2022.11.01 09:27:03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크립토뱅크 델리오가 전략적 사업 운영 및 신사업 발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디지털 전략기획 전문가이자 핀테크 분야 최고 전문가인 김남석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김남석 델리오 최고전략책임자(CSO). (사진=델리오)
델리오는 김남석 CSO의 역량을 바탕으로 중장기적 전략을 수립해 가상자산 금융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김 CSO는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해 동국대 핀테크 최고위 과정을 거쳐 종합광고대행사, 비즈니스 컨설팅,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10년 이상 전문경영인의 경력을 보유한 디지털 사업 전문가다.

델리오는 김 CSO가 관련 분야의 해박한 지식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기업을 운영해본 경험을 보유했다는 판단 아래 현재 운용 중인 가상자산 금융서비스와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공일이티씨(01etc)’를 중심으로 다양한 디지털자산 사업 전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델리오는 김 CSO를 중심으로 각 영역별 C레벨 조직으로 체계를 개편하고 임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남석 CSO는 “국내 No.1 크립토뱅크에 안주하지 않고, 업계 최고 수준의 인재들과 함께 크립토 생태계라는 바다를 함께 항해할 여정이 기대된다”며 “그간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델리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을 만들 수 있는,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성장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