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이네켄코리아,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인증기업’

전재욱 기자I 2021.03.30 08:49:52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하이네켄코리아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제는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시차출퇴근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임직원 및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점을 인정받았다.

직원의 워라밸(Work-life balance) 향상과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는 하이네켄코리아는 직원 각자의 상황에 맞게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를 2018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해 매월 조기퇴근제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년 최대 2일 가족행사 관련 유급휴가를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작년 2월부터 정부 지침에 따라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자녀 출산 및 양육을 위한 지원과 임직원 대상 스트레스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회사 시스템 및 업무 효율 등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제안을 받아 적용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조직 구성원들의 다양성을 포용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한 I&D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