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NHN, PC 편의성 그대로..`네이버 앱` 업데이트

함정선 기자I 2011.09.09 10:36:22

모바일 검색, 개인화 콘텐츠 강화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NHN(035420)은 모바일 검색을 강화하는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은 개편을 홈 화면을 바꿨다. PC와 모바일 웹 등에서 볼 수 있는 기본 형태다. 또한 네이버홈, 검색, 네이버미(me), 바로가기 등 네 가지 버전의 홈 형태를 제공한다.

기존 네이버 앱에서 인기를 끌었던 음성, 음악, 코드, 와인라벨, 일본어, 그린윈도우 등 인식 검색은 사용편의성과 조작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검색창이 있는 화면 어디에서나 검색창이나 페이지를 아래로 끌어당기면, 위 6개 검색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위젯도 강화됐다. 바탕화면에 네이버 위젯을 추가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인기 검색어를 볼 수 있다. 또한 메일이나 일정 등 새로운 알림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위젯은 심플형과 확장형이 제공되며 선호에 따라 둘 다 추가하거나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모바일 검색 기능도 강화돼 모바일 환경에서 자주 찾는 검색어를 자동완성으로 제공하며, 긴 문장이나 단어를 끝까지 입력하지 않고 `+버튼`만 누르면 완성되는 확장기능도 포함했다.

이외에도 별 모양을 눌러 자주 가는 페이지를 추가하는 `북마크 및 바로가기` 기능도 추가됐으며, 운영체제(OS)가 제공하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버튼 안내 기능도 지원한다.

NHN UX센터 권승조 이사는 "현재 네이버 앱 다운로드수가 1200만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스마트폰 이용자의 대부분이 네이버 앱을 경험하고 있다"며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은 네이버 모바일에서 기대하는 검색과 콘텐츠, 개인화 서비스들을 네이버 앱 하나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Digital쇼룸 관련 동영상 보기 ◀ ☞티몬·그루폰CEO와 취중진담-2부 ☞티몬·그루폰CEO와 취중진담-1부 ☞모바일칩셋 업체 대표가 전하는 `요즘 IT시장` ☞`보는 음악에 끌린다`...IT국악밴드 `카타`

▶ 관련기사 ◀
☞NHN `내년 게임사업 턴어라운드`..매수-교보
☞공정위, `불공정 거래 혐의` 구글코리아 압수수색
☞NHN, 인턴십 통해 신입사원 모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