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창작 초연 뮤지컬 '이프아이월유' 3월 개막...정원영·원태민 등 출연

이혜라 기자I 2024.01.08 09:17:40

3월12일~6월1일 예스24스테이지 개막
오종혁, 정원영, 백인태
황민수, 원태민, 조성태, 차규민 출연 예정
프리뷰 티켓 2월6일 예스24티켓 오픈

뮤지컬 '이프아이월유' 포스터. 아트로버컴퍼니 제공.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창작 초연 뮤지컬 ‘이프아이월유’(IF I WERE YOU)‘가 3월 개막한다.

제작사 아트로버컴퍼니는 이프아이월유 메인 포스터와 캐스팅을 8일 공개했다.

극은 오는 2024년 3월 12일부터 6월 1일까지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올려진다. 이프아이월유는 1945년 경성을 배경으로 슬럼프에 빠진 인기 소설가 이수현이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작가 지망생 강인호를 문하생으로 들이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공연은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연작소설을 쓰는 이수현에게 작가 지망생 강인호가 찾아오며 시작된다. 강인호는 이수현에게 자신이 제공하는 아이디어로 소설을 쓸 것을 권유하고, 강인호를 관찰하며 소설을 집필하기로 결심한 이수현은 인생을 건 마지막 소설을 시작하게 된다.

제4회 KT&G 상상마당 공간지원사업 ’퍼포먼스 챌린지‘ 선정작인 이프아이월유는 공연 당시 전석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열한 개의 연작소설로 당대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작가이며 갑작스럽게 찾아온 청년, 강인호와 함께 열 두번째 소설을 쓰기 시작하는 ’이수현‘ 역에는 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그날들‘ 등을 통해 맡은 작품마다 안정감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에게 믿음을 주는 배우 오종혁과 ’물랑루즈!‘, ’모차르트!‘, ’렌트‘ 등의 작품에서 뛰어난 캐릭터 해석과 안정된 연기로 매 공연마다 찬사를 받는 배우 정원영이 캐스팅되었으며, ’JTBC팬텀싱어‘ 출신이자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THE LAST‘를 시작으로 ’더데빌: 에덴‘과 ’더데빌: 파우스트“까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인정받으며 뮤지컬 배우로서 영역을 확장 중인 백인태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수현의 문하생이 되고 싶어하는 인물이자, 동생의 복수를 위해 범인을 추적해 나가는 ‘강인호’ 역에는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빈센트 반 고흐’ 등의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로 매 작품마다 아낌없는 찬사와 사랑을 받는 배우 황민수와, 티빙 오리지널 ‘비의도적 연애담’과 넷플릭스 ‘퀸메이커’에서 극과 극 인물로 글로벌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친 배우 ‘원태민’ 이 합류해 뮤지컬 ‘이프아이월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비스티’, ‘결투’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계 라이징 스타로 급부상한 조성태가 함께 할 예정이다. 이어 뮤지컬 ‘베토벤; Beethoven Secret SEASON 2’의 혼령 역으로 데뷔한 신예 차규민이 낙점되었다.

정찬수 작가 겸 연출과 한혜신 작곡가의 만남도 눈길을 끈다.

뮤지컬 ‘이프아이월유’ 프리뷰 티켓오픈은 다음달 6일 오후 3시에 예스24티켓에서 진행한다.

아트로버컴퍼니 관계자는 ”뮤지컬 ‘이프아이월유’를 시작으로 가수 송창식의 노래를 엮은 주크박스 뮤지컬 ‘푸르른 날’ 등 작품성 높은 창작 뮤지컬을 선보일 예정“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