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드래곤·탑 `뻑이가요` 지상파 방송 불가…`뻑이가네`

박은별 기자I 2011.01.04 19:51:45


[이데일리 SPN 박은별 기자] 그룹 빅뱅의 유닛 지드래곤과 탑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뻑이가요`가 KBS, SBS, MBC 등 지상파 3개 방송사에서 모두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다.

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뻑이가요`라는 노래 제목이 비속어라는 이유로 지상파 3사에서 방송불가 판정을 받았다"며 "곡 수정은 없을 것이다. 이 곡을 제외한 다른 타이틀 곡으로 지상파 방송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번 판정에 대해 소속사는 물론 일부 네티즌들도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그동안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 등 각종 방송에서 `뻑`이라는 표현은 자주 언급됐었기 때문.

MBC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는 주인공 김선아가 "아주 뻑이 갑니다" 등의 표현으로 유행을 만들기도 했고, 일부 연예인들은 방송에서 스스로를 `자뻑파`라고 칭하기도 했다.

한편 지드래곤과 탑은 이와는 별개로 `오 예`와 `하이 하이` 등 다른 타이틀 곡으로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카라vs소시, MBC 가요대제전 `빅뱅` ☞소시·빅뱅, 日레코드대상서 `신인상·우수작품상` ☞빅뱅·2NE1 등 YG, KBS 가요대축제 출연 안한다 ☞빅뱅 GD&TOP, `하이하이` 뮤비 승리·태양 출연 ☞빅뱅 GD&TOP, `하이 하이`로 실시간차트 1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