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권순우, 코리아오픈 단식 16강 탈락…“복식에서 좋은 경기하겠다”

주미희 기자I 2022.09.29 18:30:24

코리아오픈 단식 16강서 세계 46위 브룩스비에 패
30일 복식 준준결승에 정현과 함께 출전

권순우가 29일 열린 ATP투어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 단식 2회전에서 리턴을 하고 있다.(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권순우(121위·당진시청)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총상금 123만7750 달러) 단식 2회전에서 탈락했다.

권순우는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린 대회 나흘째 단식 16강전에서 8번 시드의 젠슨 브룩스비(46·미국)에게 0-2(3-6 4-6)로 졌다.

권순우는 지난해 마지막 대회였던 10월 파리바오픈 1회전 탈락을 시작으로, 최근 ATP 26개 대회 연속 단식 본선 2회전 통과에 실패했다. 안방에서도 흐름을 끊어내지 못했다.

경기 후 권순우는 “팬들께서 많이 와주셔서 이기고 싶었는데 경기가 생각대로 풀리지 않았다. 아쉽지만 이번 경기가 마지막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 경기에서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초반에는 상대를 잘 압박했고 기회도 먼저 왔지만, 플레이가 급했다. 좀 더 여유있게 했더라면 경기가 잘 풀렸을 것 같은데 기회를 놓쳤고 그러다보니 심리적으로 급해졌다”고 아쉬워했다.

1세트 초반 브레이크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주도권을 내준 그는 2세트에서 끌려가다가 3-3을 만들었지만 서브게임을 또 뺏겨 4-6으로 졌다.

권순우는 “상대방의 변칙 경기 스타일에 오히려 내가 당황했다. 상대가 공의 플레이스먼트를 조절하며 내 페이스를 잘 뺏은 것 같다”고 패배를 인정했다.

그는 30일 정현과 복식 준준결승에 출전한다. 여기서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굳게 다짐했다.

권순우는 “복식 1회전을 이겼기 때문에 내일 경기력이 더 좋아질 것”이라며 “(정)현이 형과 재미있게 하다 보면 좋은 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한국 선수가 끝까지 뛰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는 권순우는 “복식에서 주말까지 경기를 치르겠다”며 우승에도 의욕을 보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