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H, 고양 장항지구 신혼부부 특화단지건설

박철근 기자I 2020.12.28 09:00:00

신혼희망타운 1438세대 공공분양 29일 공고
내년 1월 12~13 모집접수…전용면적 56㎡ 평면 타입 신혼부부 특화단지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경기도 고양시 장항지구에 신혼부부 특화단지를 건설한다. 이에 따라 LH는 1438세대에 대한 분양계획을 29일 공고한다.

고양장항 A-4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총 1566세대 중 994세대가, 고양장항 A-5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총 759세대 중 444세대가 공급된다. 두 단지는 모두 실속을 중시하는 신혼부부가 가장 선호하는 전용 56㎡ 단일면적으로 설계되었다.

신혼부부 특화단지인 만큼 두 단지 내에는 공통으로 육아 및 교육을 지원하는 다양한 특화시설이 들어선다.

LH는 “미취학 아동의 안전한 보육을 담당하는 어린이집과 더불어 부모들이 서로 육아 경험을 공유하고 자녀 돌봄 품앗이를 할 수 있는 공동육아방, 그리고 방과 후의 초등학생을 돌봐주는 방과후교실이 조성될 예정”이라며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뛰어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공간인 작은도서관도 만들어진다”고 설명했다.

장항지구는 한강 변에 자리 잡은 데다가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일산신도시와 맞닿아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북쪽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를 자랑하는 일산 호수공원이 위치하고, 남쪽으로는 한강을 따라 장항습지가 넓게 펼쳐져 있다. 특히, 요즘처럼 멀리 떠나기 쉽지 않은 시기에 이처럼 자연을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환경과 더불어 일산신도시의 대형 상업시설들로 인해 수준 높은 생활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는 물론 현대백화점과 홈플러스 등이 모여있는 레이킨스몰, 스노우파크와 워터파크 등 각종 스포츠시설을 갖춘 원마운트까지 모두 인접한 위치에 있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교통망도 잘 구축되어있어 서울이나 인천, 김포 등 다른 지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진·출입할 수 있는 나들목을 여럿 갖추고 있는 자유로와 제2자유로가 지구 인근을 지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신혼희망타운의 모집접수는 내달 12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입주대상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부,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이며, 소득 및 자산 요건을 갖춘 무주택세대구성원만이 입주 자격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이들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나 신혼희망타운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