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원미디어 "팝업스토어서 글로벌 핵인싸 '짱구' 만나요"

양지윤 기자I 2022.09.30 09:11:27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대원미디어(048910)는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현대백화점과 함께 ‘2022 짱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서울 신촌현대백화점유플렉스와 대구현대백화점에서 동시 운영한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파워레인저 콜라보레이션 포토존과 신상품을 공개한다. ‘짱구는 못말려’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한 다양한 브랜드의 스페셜 포토존도 마련됐다.

당일 금액대별 구매 고객 대상으로 파워레인저 콜라보 아크릴 키링(선착순)과 아기짱구 골드바 응모권 현장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대원미디어는 짱구는 못말려의 지식재산(IP)을 활용해 미스터피자(짱구의 해산물 피자), 배스킨라빈스(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바나나킥)와 각각 한정판 콜라보 메뉴를 선보였다. GS25와 단독 콜라보 PB상품(짱구 초코바와 흰둥이 연유콘 등)을 론칭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삼양짱구의 띠부씰은 3탄까지 선보일 정도로 인기가 뜨거우며 CU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간편식(액션가면라멘)은 출시 직후 높은 판매량을 보이면서 2탄으로도 후속 간편식(짱구는 카레대왕)도 출시됐다”고 설명했다.

대원미디어는 지난 2017년 스파오와 함께 첫 선을 보임과 동시에 큰 인기를 모았던 짱구 파마자를 매 시즌별 리디자인해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에어부산, SK텔레콤, 파라다이스 호텔 등 다양한 브랜드 및 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