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귀뚜라미, 고효율·저소음 농산물 건조기 선봬

김호준 기자I 2021.06.17 08:49:44
귀뚜라미 ‘2021년형 농산물 건조기’. (사진=귀뚜라미)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귀뚜라미는 농촌진흥청으로부터 농기계 종합검정(FACT) 승인을 받은 ‘농산물 건조기’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귀뚜라미 농산물 건조기는 농산물이나 과일, 건강식품, 수산물, 가공식품 등을 건조할 때 사용하는 농기계다. 건조 용량(고추 기준)에 따라 35㎏, 65㎏, 100㎏, 130㎏, 195㎏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제품 외부는 가정용 냉장고 등에 사용하는 고급 강판을 적용했다. 내부는 고밀도 폴리우레탄 단열재와 고장력 마그네틱으로 제품 기밀성을 높였다. 또한 고효율·저소음 팬 모터를 적용해 건조 성능은 높였다.

특히 온도 및 가동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전자동 제어방식과 자동으로 습기를 배출해주는 자동 배습 조절기를 모두 갖춰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농산물 건조에 필요한 채반도 ‘갈바륨 채반’과 ‘플라스틱 채반’도 포함해 농산물 특성에 맞춰 활용이 가능하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농가에서 공들여 재배한 수확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농산물 건조기를 개발,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제품 성능을 향상해 나가고 있다”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 직영 콜센터와 업계에서 가장 많은 300여 개의 AS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