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항공 상식부터 예능까지”…에어부산 유튜브 채널, 구독자 6만명 돌파

신민준 기자I 2022.09.07 09:20:39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에어부산(298690)이 자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6만명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지난해 8월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5만명을 돌파했다.

에어부산은 유튜브 채널의 성공 비결로 △항공사 특화 콘텐츠 △유익한 정보 전달 △유튜브 감성의 재미요소를 꼽았다.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 중 3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다낭 비행 승무원 브이로그’ 영상과 200만 조회수를 넘어선 ‘스탠바이 승무원의 하루’ 영상은 항공사만의 특화된 직무와 근무 형태를 쉽고 재미있게 영상으로 풀어내 인기를 끌었다.

에어부산은 항공기 마니아를 위해 현직 조종사가 직접 출연해 항공기 비행 원리와 항공역학 등 항공 관련 상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도 꾸준히 제작중이다. 에어부산은 최근에 유명 여행 유튜버인 ‘곽튜브’와도 콜라보 영상을 제작하며 재미 요소도 놓치지 않고 있다.

에어부산은 영상 길이 1분 이내의 숏폼 형태 콘텐츠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고려해 유튜브 쇼츠와 틱톡 사회관계명서비스(SNS) 채널을 활용한 콘텐츠 홍보도 확대하고 있다. 에어부산는 지난 1월 기내 난동 승객 제압에 대한 영상을 공개해 125만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우리만이 선보일 수 있는 재미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한 것이 많은 구독자들을 모을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기업 홍보에 국한되지 않고 항공 안전에 대한 정보 전달과 항공 관련 지식 공유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