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결제 사업부(PG + VAN온라인)는 언택트(비대면) 소비와 해외 고객사 거래액 증가로 인해 33% 성장했다. PG 사업은 대금결제사(신용카드사, 은행, 전자화폐 등)와 가맹점(인터넷쇼핑몰, 게임사 등) 간의 금융거래를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연결하는 사업, 즉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업을 의미한다. VAN 오프라인 사업부는 재난지원급 지급 등으로 인한 오프라인 소비 증가로 인해 선방했다. 온오프라인 VAN 사업은 온오프라인 매장 이용고객으로부터 발생하는 신용카드 정보 및 결제정보를 보안된 망을 통해 신용카드가맹점과 신용카드사 간을 중계해 주는 사업이다.
O2O 사업부는 페이코(PAYCO) 오더의 가맹점 수(2분기 말 기준 2만7000개)와 주문건수 증가로 인해 1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O2O 사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을 결합·융합해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을 뜻한다.
이어 “이미 서비스 중인 해외 고객사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한 추가 해외 고객 편입 가능성이 높다”며 “고객사가 추가될 경우 실적 추정치 상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 6개월간 주가는 168% 상승했다. 같은 기간 외국인 지분율은 15%에서 33%로 크게 뛰었다”며 “향후에도 주가와 외국인 지분율의 동반 상승이 지속될 전망”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