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삼천포 가발, 김성균 위한 제작진의 배려?

박종민 기자I 2013.11.05 17:18:31
△ 배우 김성균(아래)의 ‘응답하라 1994’ 속 가발이 장국영(위)의 머리를 본 딴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 영화 ‘성월동화’ 스틸컷(위), tvN ‘응답하라 1994’ 방송화면 캡처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어리바리 ‘삼천포’ 역할을 맡아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 김성균의 극 중 헤어스타일이 가발인 것으로 밝혀졌다.

김성균은 극 중 5대5 가르마를 탄 일명 ‘장국영 머리’에 늘 단정한 옷차림으로 나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 지방에서 상경한 전형적인 모범생 캐릭터가 삼천포라는 이름과 매치되며 웃음을 자아내고 있는 것이다.

김성균이 착용한 ‘장국영 머리’ 가발은 ‘응답하라 1994’ 제작진이 특별히 마련한 가발로 알려졌다. 제작진은 머리숱이 많지 않은 김성균이 장국영 헤어스타일을 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가발을 준비했다.

가발이 예상보다 자연스럽다 보니 뜻하지 않은 오해를 사기도 했다. 김성균의 소속사 관계자는 “‘응답하라 1994’가 시작된 후 한 블로거가 모발 이식의 성공 사례로 김성균을 언급하기도 했을 정도”라고 밝혔다.

한편 김성균은 극 중 전남 출신 룸메이트 손호준(해태 역)과 늘 티격태격하면서도 ‘록카페’에 갈 때는 둘도 없는 친분을 과시하는 등 엉뚱하고도 순수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의 이러한 매력은 ‘응답하라 1994’의 인기 비결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 관련기사 ◀
☞ '응답하라 1994 남편찾기' 김수로도 홀렸다 "나정이 남편 찾았다!"
☞ '응답하라 1994' 유연석, 정우 눈앞서 고아라에 기습 키스 '깜짝'
☞ '응답하라 1994' 최고의 1분은?..쓰레기 "눈빛 하나면 충분해"
☞ '응답하라 1994' 김성균·손호준, 데칼코마니 코믹 포즈
☞ '응답하라' 유연석, 고아라 엉뚱 행동에 '달콤한 미소'
☞ '응답하라 1994' 김재준 떡밥, 남편감 후보에서 해태는 탈락?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