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네방네]"지방자치 이끌 금천 협치리더 찾습니다"

양지윤 기자I 2021.04.18 12:36:47

제3기 금천구협치회의 신규위원 공개모집
금천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지역사회 문제해결에 민관협치 활동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서울 금천구는 민·관협치 체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제3기 금천구협치회의 신규위원’ 19명을 공개모집 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9년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나풀나풀 100인+ 협치론장’ 모습.(사진=서울 금천구 제공)


협치회의는 ‘금천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에 따라 민·관협치 체계의 구축과 활성화에 관한 사항을 협의, 조정, 자문 등을 담당하는 기구다.

협치위원으로 선발되면 ‘지역사회혁신계획 사업의 발굴 및 수행’, ‘다양한 공론장 참여’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임기는 2년이며 1회 연임 가능하다.

협치활동에 관심과 참여 의지가 있거나 민관협치에 관한 업무경험이 있는 금천구민 또는 구 소재 사업체 근로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금천구청 7층 마을자치과에 방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를 거쳐 5월 12일쯤 선정결과를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성공적인 지방자치는 견고한 민·관협치의 토대 위에서 이룩된다”며 “지방자치 선진도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주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