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 딜로이트 그룹, 2021년 정기 임원 승진 인사

양희동 기자I 2021.06.17 08:37:48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혁·성장 주도형 리더십 구축
디지털· ESG·위기대응 등 전문성 확대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을 포함한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17일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코로나19’ 이후 사회·경영 전반의 불확실성이 높아짐에 따른 고객의 다양한 니즈, 더욱 복잡해진 산업별 트렌드 등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 역량을 배가하고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리더십 확장에 주안점을 두고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과 대전환기에 새로운 변혁을 주도하고 혁신에 기반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디지털, ESG, 위기대응에 핵심 역량을 확보한 전문가들의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지난해 신설된 특정 서비스 및 산업에 대한 지식과 네트워크를 보유한 임원급 스페셜리스트인 ‘이그제큐티브 디렉터(Executive Director·ED) 직급 인사도 단행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전문 지식으로 그룹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리더십 그룹을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다양성과 포용(Diversity & Inclusion)을 강조해온 한국 딜로이트 그룹의 이번 임원 인사에는 여성임원 5명도 포함됐다.

다음은 승진 및 보직 인사 명단이다.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파트너 승진 △회계감사본부 김병렬, 백승헌, 허규만 △세무자문본부 고대권, 권혁기, 박준용, 이정연 △재무자문본부 강동남, 권봉경, 김경원, 오미란, 장호 △리스크자문본부 김수환, 유선희 ◇이그제큐티브 디렉터 승진 △회계감사본부 김현구, 민세희, 연경흠 △세무자문본부 강이, 김태경 △재무자문본부 이정현, 정연희 △리스크자문본부 고재철, 박준홍 △고객산업본부 김정수 △위험관리본부 양정준 ◇보직 발령 △품질관리실장 박언용

○딜로이트 컨설팅 ◇파트너 승진 △장지욱, 한경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