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취약계층 지원에 4500만원 기탁

하지나 기자I 2023.02.24 09:03:39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고려아연 온산제련소는 21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4500만원을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와 더불어 온산제련소 인근 사회복지기관 4곳에 대한 지원금으로 5300만원을 울산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매년 고려아연 전 임직원이 급여의 1%를 기부해 조성된 금액 중 일부이며, 해당 기부금을 통해 다양한 회사의 공헌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정 기탁된 성금은 △결식 우려 취약계층 도시락 배달 △계절 및 상황별 맞춤형 물품 지원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사업 등 민관협력 복지 특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는 21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4500만원을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사진=고려아연 제공)
박성웅 고려아연 경영지원본부장은 “고려아연이 나눔과 사랑의 온기를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에 지원되는 성금으로 사회복지기관에서 필요한 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기를 바라며 고려아연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아연은 매년 80억원가량을 △아동복지 △주거지원 △노인복지 △문화·예술사업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 지원에 사용하고 있으며, 매년 연말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30억을 기부하며 ‘희망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