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기야 눈 떠” 29주 조산아...119구급대 덕분에 생명 구해

홍수현 기자I 2024.03.01 20:34:26

"아기야 조금만 고생해" 필사적인 구조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119 구급대원의 신속한 조치로 29주 만에 태어난 신생아가 목숨을 건진 사연이 알려졌다.

119 구급대원이 신생아가 의식을 잃지 않도록 끊임없이 태명을 부르며 깨우고 있다. (사진=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1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2분쯤 기장군 정관읍에 있는 한 여성의원에서 조산아를 신속하게 치료시설이 있는 병원으로 이송해달라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앞서 이날 오전 8시 22분쯤 정관119안전센터 구급대원이 진통을 호소하는 임산부를 해당 여성의원으로 이송했다.

임산부는 이곳에서 임신 29주만에 딸을 출산했지만 문제는 이 의원에 조산아를 치료할 수 있는 시설이 없어 자칫하면 아이의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상황에 맞닥뜨렸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는 아기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으로 이송했다. 이송 중 아기가 의식을 잃지 않도록 태명과 함께 “눈 떠 눈 떠, 조금만 고생해”를 반복해서 부르면서 내내 응급처치를 했다.

아기는 병원 도착과 동시에 신생아 중환자실로 이송됐지만 목숨에 이상은 없는 상태로 건강을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 당국은 “출동한 대원이 응급처치하고 그와 동시에 119종합상황실 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는 병원을 신속하게 선정했다”며 “구급대원과 구급상황관리센터가 잘 어우러져서 아이의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