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크래프트브로스, 스마일리 두 번째 시리즈 '스마일리 몰디브' 출시

이윤정 기자I 2022.07.27 09:00:4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수제맥주 기업 크래프트브로스는 스마일리의 두 번째 맥주 시리즈인 ‘스마일리 몰디브’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트브로스)
이번에 출시하는 스마일리 몰디브는 모히또 칵테일과 같은 라임 향이 특징으로, 기존 스마일리 맥주와는 대비되는 그린 컬러로 제품을 디자인했다. 또한, 캔의 중앙에 있는 스마일리는 여름 시즌에 맞게 선글라스를 쓰고 있는 아이콘으로 표현했다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은 스마일리는 노란 동그라미에 웃는 얼굴을 한 일러스트로 ‘미소를 통해 세상에 행복을 전파한다’라는 뜻이다. 지난 1972년 프랑스 언론인 플랭클린 루프라니가 좋은 소식을 알리기 위해 일간지 ‘프랑스 스와르’ 첫 면에 사용하기 시작한 후부터 희망과 긍정의 아이콘이 됐다.

크래프트브로스는 주로 맥주 마니아들 사이에서 마시는 인디아 페일 에일(IPA) 맥주를 소량 생산해 국내 바틀샵과 펍 위주의 유통과 유럽과 대만 등지로 해외 수출을 해오다가 이번에 대중적인 스타일의 맥주를 대량 생산해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하게 됐다.

강기문 크래프트브로스 대표는 “스마일리 맥주의 메시지인 ‘Don‘t Worry, Beer Happy.’로 희망을 가지고 코로나19 장기화가 빨리 끝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