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文대통령 “평창 추위 녹이는 자원봉사자, 대한민국의 얼굴” 극찬

김성곤 기자I 2018.02.17 19:35:53

17일오후 강릉 올림픽파크 방문..평창 자원봉사자 격려
“한때 식사 부실하다고 해서 대통령으로서 가슴 아팠다”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오후 강원도 강릉시 올림픽파크 내 운영인력 식당을 방문,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식사하기에 앞서 격려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외신에서 평창의 추위를 자원봉사자들이 녹이고 있다. 그렇게 보도하는 걸 들었다. 대한민국의 얼굴이 돼주셨다”고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극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강원도 강릉시 올림픽파크 내 운영인력 식당을 방문, 자원봉사자들과 식사를 함께 한 자리에서 “반갑습니다. 여러분 연휴를 즐기지도 못하고 수고가 많습니다”라고 격려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스켈레톤을 비롯해 쇼트트랙에서도 메달을 더 많이 딸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래도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자원봉사자들의 몫이라고 생각을 한다. 날씨는 춥고 숙소는 멀고 출퇴근 시간도 많이 걸리고 더 고생을 많이 하지 않았나 싶다”고 격려했다.

특히 “한때는 식사가 부실하다고 해서 대통령으로서 가슴 아팠다. 오늘 나오는 거 보니 괜찮네요”라면서 “지금 평창올림픽이 아주 세계적으로 성공적인 올림픽으로 치러지고 있다. 우리가 목표로 삼았던 문화올림픽 그리고 평화올림픽 이런 목표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내가 평창올림픽의 현장감독”이라면서 “오늘 이런 여러분들의 경험이 살아가면서 두고두고 밑거름이 되게끔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 여러분들께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실 거지요”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