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켓인]마스턴투자운용, DL이앤씨와 '개발사업' 시너지 강화

김성훈 기자I 2022.08.17 09:01:48

16일 사업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우량 프로젝트 발굴에 상호협력 기대
각 사 장점 토대로 안정성 확보 집중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DL이앤씨, 마스턴디아이와 개발사업 시너지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는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DL이앤씨 본사 ‘디타워 돈의문’에서 DL이앤씨, 마스턴투자운용의 관계사인 부동산 개발전문회사 마스턴디아이와 사업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오른쪽부터) 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와 DL이앤씨 권수영 주택사업본부장, 마스턴디아이 김대원 대표이사 (사진=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DL이앤씨 본사 ‘디타워 돈의문’에서 DL이앤씨, 마스턴투자운용의 관계사인 부동산 개발전문회사 마스턴디아이와 사업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DL이앤씨, 마스턴디아이와 포괄적 업무 제휴를 맺음으로써 최근 경기침체 및 금리인상 등 대내외 변수에 대응하고, 우량 프로젝트 발굴에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3사는 개발사업(주택·업무시설·인터넷데이터센터) 공동 발굴 등 다양한 형태로 상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각 사의 강점을 토대로 리스크 헤지(hedge) 및 안정성 확보에 진력해 사업성 증대를 모색한다는 구상이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김대형·이상도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대원 마스턴디아이 대표이사, 권수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여해 협업 방향을 모색하는 데 힘을 모았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개발사업에 경험이 많은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인 마스턴투자운용과 디벨로퍼 사업 역량을 겸비한 시공능력 빅3 DL이앤씨, 딜소싱을 포함한 개발사업 전 과정에 특화된 역량을 수행할 수 있는 마스턴디아이가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개발사업의 안정성과 사업성 모두를 제고할 있도록 회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DL이앤씨 권수영 주택사업본부장은 “DL이앤씨는 단순 시공을 벗어나 사업 발굴에서부터 기획, 지분투자, 금융조달, 건설, 운영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는 토탈솔루션 사업자로 체질 개선 중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