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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기부 포인트는 신한카드가 2019년 10월 출시한 딥에코 카드로 사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1000포인트 이상 적립되면 매월 서울그린트러스트에 기부돼 에코존 조성에 쓰인다. 특히 작년 시행한 전기차 판매 시 일정금액을 기부하는 그린 모빌리티 캠페인에서도 금번 서울숲 에코존 재원을 조성했다.
이번에 개장한 1호 에코존은 서울숲 공원 내 ‘사색의 길’부터 ‘가족 마당’까지 약 1300m2에 걸쳐 선형녹지로 조성됐다. 자생 수종 중에서도 특히 공기정화 효과가 탁월한 수종들로 구성해 에코존만의 특색을 더했다.
신한카드는 서울숲 에코존을 시작으로 향후 지역별로 필요한 기능에 맞는 에코존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 중장기 친환경 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읍 브(Zero Carbon Drive)’에 발맞춰 에코존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그린 인덱스 등 디지털 기반 탄소배출 감축, 무공해차 전환 사업 참여 등 친환경 경영을 확대해가고 있다.
작년 카드업계 최초로 ESG팀을 신설, 본격적인 ESG 경영을 펼친 결과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국 단위로 도심 내 공원을 지속적으로 조성하는 에코존 프로젝트가 친환경 공원 운영 모델로 자리잡고, 고객들의 친환경 라이프와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방향인 ’친환경‘, ’상생‘,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ESG 및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