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대구 '더샵 달서센트엘로' 공급

이윤정 기자I 2022.08.17 09:00:2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알파도시HNG㈜가 시행하고 포스코건설에서 시공을 담당한 주상복합아파트 ‘더샵 달서센트엘로’가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공급된다.

총 2개 동 272세대 규모로 공급되며, 단지 내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췄다.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4Bay 전용면적 84㎡로 A, B, C 3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더샵 달서센트엘로는 총 44층 높이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본리네거리 일대 유일하게 지상 3층까지 상가가 구성되어 있고, 4층은 주민공동시설, 5층은 피난안전구역으로 설계되어 있어 실제 아파트는 6층부터 시작된다. 특히 주상복합 아파트의 특성상 일반 아파트 대비 층고가 높아 아파트 6층 높이가 일반 아파트의 8층 높이에 해당하는 높이이다. 게다가, 고층건물이 들어설 수 있는 중심상업지역 내 최남측에 위치하고 있어, 남측으로 탁 트인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하는 대구 달서구 와룡로 일대는 1만여 세대의 주거단지가 형성되고 있는 대구의 손꼽히는 신흥주거단지다. 와룡로 일대는 서대구 KTX의 개통으로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졌으며, 남대구 IC, 성서IC와 근접해있어 중부내륙 고속도로 지선으로의 진입이 수월하다. 또한, 구마로와 와룡로 등 입체 교통망으로 인해 대구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죽전역, 송현역 등 대구 지하철 1·2호선이 관통하고 있어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우수한 교육 인프라도 구축돼 있다. 단지에서 약 500m 거리 내 감천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반경 1.5km 이내에 20여 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 5km 내외에 영남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계명대학교 등이 인접해있어서 자녀들에게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해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대형마트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CGV와 롯데시네마와 같은 문화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학산공원, 두류공원 등 많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