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 포인트` 쌓이는 체크카드 상반기내 출시

김유성 기자I 2016.03.27 12:14:04

네이버, 카드사와 제휴해 네이버페이포인트 적립하는 체크카드 계획중
'온라인용'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네이버가 올해 상반기 내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되는 체크카드를 출시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온라인에서 네이버페이 결제 시 적립되는 포인트다. 네이버페이와는 별개로 네이버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적립률은 상품에 따라 1%~3% 정도다.

27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는 올해 상반기 내에 국내 주요 카드사와 제휴해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쌓이는 체크카드’를 출시한다. 아직 정확한 제휴 시기와 상품 출시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다. 상반기 내 제휴 카드사를 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체크카드를 사용하면서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 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예컨대 네이버 유료 웹툰을 산다거나 음원을 구입할 때 쓸 수 있다. 기존 네이버페이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와 동일한 사용법이다.

다만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다. 네이버페이도 마찬가지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오프라인 결제에서도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게 핵심”이라고 말했다.

쉽게 말해 체크카드를 쓴다고 해도 적립된 포인트는 네이버 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얘기다. 아직은 네이버페이가 오프라인 매장으로 직접 확장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실제 네이버페이 가맹점 8만3000여개는 모두 온라인 매장이다. 공연·캠핑장·숙박업소 등에 대한 예약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지만 온라인 주문 결제 시에만 네이버페이를 쓴다.

한편 네이버는 네이버페이가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마켓 매출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네이버페이 가맹점중 90%는 월 거래액 3000만원 미만이다. 이들 가맹점의 총 거래액은 지난 6개월 동안 675억원에서 1053억원으로 156% 증가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4200만 회원들이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모든 가맹점에서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네이버페이로 일어나는 모든 결제와 관련된 포인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