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는 지난 2014년 잠금화면 모바일 광고 서비스의 중국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약 360만 달러를 투입해 쿠하 지분 투자에 나선 바 있다. 올해 엔비티의 쿠하 최종 엑시트 금액은 제세금 포함 총 554만달러(약 62억9000만원)로, 원금 대비 50%를 웃도는 차익을 시현한 셈이다.
회사 측은 쿠하 투자가 중국 내 사업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진행했던 사례로, 현재 기준에선 단순 투자 목적 외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지 않았던 만큼, 적정 수익 실현 시점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관계기업으로 파트너십을 이어왔던 쿠하 측과는 지속적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엔비티 관계자는 “이 외 현재 진행 중인 중국 사업 부문은 현지 컨설팅 법인 ‘엔비티 베이징’을 중심으로 차질없이 지속적으로 영위해 갈 계획”이라며 “확보 자금 활용 계획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안은 없으며, 대내외적으로 수익 사업 확장에 기반한 다양한 사안들을 고려하고 있는 단계”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