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켓인]뉴패러다임인베, 맞춤형 화장품 스타트업 '유니자르'에 시드 투자

이광수 기자I 2021.04.13 08:37:40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TS인베스트먼트(246690) 자회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차세대 맞춤형(DIY) 화장품 스타트업 ‘유니자르(UNIZAAR)’에 시드투자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니자르는 저밀도 파우더 전문 제조 기업으로 1회용 파우더 화장품인 ‘브라이트닝99 파우더’와 ‘엘라스틴 저분자 콜라겐95 파우더’ 제품부터 등을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왼쪽부터)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유니자르 심필보 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사진=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유니자르는 DIY가구 브랜드 이케아처럼 화장품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효능의 제품을 쉽게 나만의 맞춤 화장품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출발한 뷰티 스타트업이다.

심필보 유니자르 대표는 “유니자르는 독자 생산 기술인 특허출원을 준비 중에 있는 ‘초소용량 분말 충진기 포장 설비’를 통해 직접 생산하고 있다”며 “제품에 인쇄돼 있는 QR코드와 유튜브를 연동해 맞춤 화장품에 대한 사용 및 활용 방법을 영상으로 쉽게 설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소비자 스스로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DIY 뷰티 시장의 전망이 밝다”며 “유니자르는 분말 화장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 시장을 선점해 나아가 새로운 K뷰티를 이끌어 나갈 맞춤 화장품의 글로벌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심필보 유니자르 대표는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과 국내 유통, 해외수출 등 전 과정을 실무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졌다는게 투자사 측 설명이다. 또 브랜드 성공 경험으로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판매전략과 유통채널에 대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정식 등록 스타트업 투자전문 엑셀러레이터다. 4차산업분야와 헬스케어 중심으로 업력 3년미만 스타트업에 대한 시드와 프리A 투자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현재 AI(인공지능), 빅데이터, 헬스케어, 푸드테크, O2O 플랫폼 서비스를 중심으로 블루엠텍, 스파이더크래프트, 빈센, 피노맥스 등 30여개사 이상 스타트업에 투자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