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시아나 승무원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여행지는?

이재호 기자I 2015.07.07 09:03:16

자녀 동반은 하와이, 부부·연인 동반은 로마

[이데일리 이재호 기자] 아시아나항공(020560) 승무원들이 꼽은 최고의 여행지는 어디일까. 자녀 동반 여행으로는 하와이, 부부나 연인이 갈 만한 최고의 여행지로는 로마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6월 1일부터 30일까지 객실승무원 269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7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홀로 떠나는 여행지 △효도 관광 여행지 △자녀 동반 여행지 △부부·연인 동반 여행지 △친구 동반 여행지 △힐링을 위한 여행지 △식도락을 위한 여행지 △열혈 쇼핑족에게 추천하는 여행지 △알뜰 여행족에게 추천하는 여행지 등의 항목으로 진행됐다.

홀로 떠나는 여행지의 경우 응답자의 52.4%가 일본 도쿄를 선택했으며, 효도 관광 여행지로는 온천 관광으로 유명한 후쿠오카(32.2%)가 각광을 받았다. 자녀 동반 여행지와 부부·연인 여행지로는 각각 하와이(54.5%)와 로마(36.1%)가 선정됐으며, 친구 동반 여행지로는 홍콩(45.9%)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이밖에도 힐링을 위한 여행지는 팔라우(26.6%), 식도락을 위한 여행지는 오사카(50.4%), 열혈 쇼핑족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파리(39.9%), 알뜰 여행족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방콕(46.2%)이 가장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설문에 참여한 한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은 “설문 결과처럼 올 여름 남편과 함께 최근에 신규 취항한 로마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며 “승무원들의 추천 여행지가 많은 분들의 추억 만들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메르스 파고 넘는다"…항공업계, 위기 극복 마케팅 박차
☞아시아나, 中 관광업계 사장단 초청…메르스 극복 앞장
☞아시아나, 베트남 오지 학생들에게 '희망 도서관' 선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