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e주말 뭐먹지]프로바이오틱스·홍삼·프로폴리스…환절기 건기식 눈길

함지현 기자I 2019.03.16 09:50:26

큰 일교차로 면역력↓…균형 잡힌 영양 섭취 중요
"영양 식단 챙기기 쉽지 않다면 건기식도 방법"

네이처메이드 ‘슈퍼D 플러스 아연 콤플렉스’(왼쪽)과 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사진=각 사)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최근 환절기를 맞아 변덕스러운 날씨 변화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와 홍삼·프로폴리스와 같이 신체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종근당건강은 유산균의 장내 생존울을 높이고 다양한 성분을 강화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를 판매 중이다. 유산균을 보호하는 특허공법을 적용해 유산균이 위산과 담즙산에 의해 파괴되지 않고 장까지 살아갈 수 있도록 안정성을 높였다.

장은 신체 면역 세포 중 70%가 분포돼 있어 각종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싶다면 평소 장 건강을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한국야쿠르트에서는 지난달 ‘장케어 프로젝트 MPRO3’를 선보였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간 건강 프로젝트 쿠퍼스’에 이은 세 번째 프로젝트 브랜드로 ‘위-장-간’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라인업을 완성했다.

이 제품은 캡슐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액상 형태의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았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셈이다.

네이처메이드 ‘슈퍼D 플러스 아연 면역 콤플렉스’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비타민D와 아연이 포함된 영양제로 환절기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준다.

야외활동이 적어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부족해 비타민D 합성이 어려운 직장인이나 청소년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비타민D, 아연, 마그네슘 등을 함유해 영양소 균형을 신경 썼다는 게 특징이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정관장 대표상품인 ‘홍삼정’ 농축액을 액상 형태로 스틱 포장해 쉽고 간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홍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증진, 항산화,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해 피로 개선과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세노비스의 ‘프로폴리스+’는 뉴질랜드산 프리미엄 프로폴리스에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항산화 작용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의 수지나 꽃가루를 벌집으로 가져와 자신의 타액과 효소를 혼합해 만든 물질로, 세포 보호에 도움되는 항산화 물질인 20여 종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환절기일수록 밤과 낮의 큰 일교차로 신체 저항력이나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어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바쁜 일상 속 매일 꼼꼼하게 영양 식단을 챙기기 쉽지 않다”며 “면역 기능을 위한 영양소를 함량까지 고려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