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제2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 발대식

이명철 기자I 2023.04.02 12:45:46

신상품 기획·신규 서비스, 제도 개선 참여 활동

KB라이프생명이 지난달 31일 진행한 ‘제2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KB라이프생명은 지난달 31일 KB라이프타워에서 ‘제2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知己)’의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KB라이프생명의 고객패널인 ‘KB스타지기(知己)’는 KB라이프 슬로건인 ‘라이프를 나름답게’에 맞춰 선발됐다. MZ세대 고객을 대표하는 ‘라이프 스타지기(知己)’와 우수고객 중 추천을 통해 구성했으며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로 나눠 운영한다.

‘라이프 스타지기(知己)’는 2030세대 고객 중심으로 16명을 선발했다.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는 4060세대 중 우수고객 21명을 선정했다. 최종 합격한 총 37명의 고객패널은 오는 10월까지 모여서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고 의견을 제안하며 활발하게 의견을 교류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이미경 소비자보호본부 부사장이 참석했다. KB라이프생명 소개 및 축사, 임명장 수여식, 기념 촬영 등이 진행고 모든 고객패널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인사하고 소개하며 앞으로의 활동 의지를 다졌다.

‘라이프 스타지기(知己)’는 온라인 보험로,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는 신상품과 요양·시니어 시장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며 첫 워크숍을 시작했다. 앞으로 KB라이프생명의 신상품 기획 및 신규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불편 사항을 개선해나가며 고객 중심의 소비자 보호 제도 개선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청약 단계에서 여정 알림 기능 추가,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 강조, 상품 설명서 개선 등 많은 부분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며 “올해는 고객패널의 안건을 전사적으로 확대해 각 부서의 고민과 개선점을 함께 논의하고 금융소비자 중심의 보호 체계를 더욱 적극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