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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MZ 직원이 MZ 고객 위해 만든 '우주프로틴' 론칭

남궁민관 기자I 2022.01.06 09:19:36

지난해 9월 MZ PB개발팀 설립 후 4개월 만 첫 제품
MZ세대 직원들로 구성, MZ세대 맞춤형 상품 개발 속도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신설된 롯데홈쇼핑 ‘MZ PB개발팀’이 4개월여 만에 첫 상품으로 반백질바 ‘우주 프로틴’을 선보였다. MZ PB개발팀은 이번 첫 상품 론칭에 이후에도 MZ세대 맞춤형 자체 상품 개발을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MZ PB개발팀 직원들이 자체 개발 상품 ‘우주프로틴’을 소개하고 있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자기관리, 건강에 관심이 많은 세대 특성을 반영해 오래 먹어도 질리지 않는 고단백 영양간식 ‘우주프로틴’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우주프로틴은 MZ세대를 우주인으로 설정하고, 우주인을 위한 고열량 음식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국내 최대 함량인 단백질 21g, 식이섬유 10g 등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해 고함량이 특징이다. 시장조사, 샘플링, 품평회까지 약 4개월이 소요됐으며 패키징 디자인도 인증샷에 익숙한 MZ세대를 고려해 SNS에 선보이기 좋은 콘셉트와 포장재를 사용했다.

우주프로틴은 지난달 31일부터 2주간 국내 1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한정 판매하고 있다. 객관적인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자 이례적으로 롯데홈쇼핑이 아닌 외부 채널에서 론칭하게 됐다. 12봉을 한 세트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현재까지 5일 만에 목표의 20배 이상을 달성했다. 내달 중 기존 카카오맛에서 인절미, 단호박맛을 추가해 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Llive)’에서 선보이고, 다양한 쇼핑 플랫폼 입점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이번 우주프로틴은 MZ세대를 겨냥한 자체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지난해 9월 신설한 ‘MZ PB개발팀’이 처음으로 론칭한 상품으로 더욱 이목을 끈다. MZ PB개발팀은 우주프로틴을 시작으로 패션, 리빙 등 MZ세대 맞춤형 자체 상품 개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연내 △샴푸바, 고체치약, 대나무칫솔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고체키트’ △바디 포지티브(내 몸 긍정주의)를 지향하는 ‘언더웨어’ △레스토랑 밀키트 등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상품화해 론칭할 예정이다.

최미령 롯데홈쇼핑 MZ PB개발팀장은 “주요 소비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의 가치관을 공감하기 위해 저를 비롯한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공감할 수 있는 상품 개발에 참여하게 됐다”며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단백질 제품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고함량 단백질바를 최초로 기획하게 됐으며, 향후에도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자체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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