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이즈, 미르코인·에스알코인 신규상장

이정훈 기자I 2018.06.26 08:22:07

원화마켓 거래 시작…거래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새롭게 문을 여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이즈가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기반의 미르코인(MIRCoin)과 블록체인 기술과 연계한 렌탈 결합형 에스알코인(SRCoin)에 대한 거래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원사인 블록체인미르가 발행한 미르코인은 공유경제 교통 플랫폼’을 표방하기 위해 교통정보 SNS 전문기업 더더더를 포함해 제주전기차충전서비스, 인디엔드코리아 등 국내 유수 10여개 기업과 제휴를 맺어 혁신적인 비즈니스 통합플랫폼 정착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미르코인과 함께 상장되는 에스알코인은 말레이시아에 본점을 둔 K-Rental에서 발행한 코인으로 안마의자 등 전자, 의료기기 렌털사업을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모델이다. 향후 의료기관과의 협업으로 신규 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에스알코인은 현재 글로벌 거래소 코인베네(CoinBENE)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고 국내 투자자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인이즈 거래소는 이번 신규상장을 기념해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7000원 상당의 미르코인과 에스알코인을 지급하며 신규상장 코인을 100만원 이상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50만원 상당의 미르코인 및 에스알코인을 지급하는 등 총 5000만원 상당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코인이즈측은 “이번 신규상장 이벤트를 시작으로, 오는 7월에는 차세대 웹 트래이딩 시스템(WTS)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2015년 1세대 암호화폐 거래소 명성에 맞게 투자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