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할머니 손맛' 되살린 CJ 비비고…'놀면뭐하니? 만두' 8분만 완판

남궁민관 기자I 2024.02.04 13:45:31

예능 프로그램서 돌아가신 할마니 만두 그립다는 사연
CJ제일제당 4주 걸쳐 구현…방송 후 2000개 선봬 완판
"10여년 쌓은 R&D 노하우 있어 가능"…판매금 전액 기부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CJ제일제당은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놀면 뭐하니?’와 손잡고 선보인 ‘비비고×놀면 뭐하니? 할머니 손만두’가 8분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다고 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비비고×놀면뭐하니? 할머니 손만두’.(사진=CJ제일제당)


이번 제품은 ‘놀면 뭐하니?’에서 갑작스레 돌아가신 할머니의 만두 레시피를 복원해 달라는 사연을 통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연구원들이 4주 간에 걸쳐 이를 구현했으며 방송 직후 해당 제품을 먹어보고 싶다는 다수의 소비자 요청을 반영해 지난 3일 CJ더마켓에서 한정 수량 2000개를 선보여 순식간에 모두 판매하는 성과를 냈다. 이번 판매금 전액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인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제품에 할머니의 고향인 강원도 정선에서 주로 사용하는 청갓과 배추를 절여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고춧가루와 고추장으로 매콤하면서도 칼칼한 맛을 더했다. 이와 함께 평소 만둣국을 자주 만들어 먹었다는 사연을 토대로 만둣국에 최적화된 레시피를 개발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그룹장은 “만두소의 재료와 배합을 재현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10여년 간 쌓아온 만두 연구개발 노하우로 구현이 가능했다”며 “어렵게 레시피를 복원한 만큼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