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착한 영양제 뜬다' 롯데마트, 비건 건강식품 확대

백주아 기자I 2023.03.22 08:52:39

비건 인증 건강기능식품 신상품 지속 선봬
밀크시슬·루테인·오메가3 비건 출시 기념
오는 29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 할인
롭스플러스 제타플렉스·안산점 등 총 12점 비건존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롯데쇼핑(023530)이 운영하는 롯데마트는 비건(채식주의) 시장 확대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추어 올해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상품 수를 전년대비 5배 이상 확대하고 관련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비건 영양제를 고르고 있는 고객. (사진=롯데쇼핑)
비건 식품을 확대하는 이전과는 달리 영양제의 원료와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면밀히 검토하는 일반 소비자들 역시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1월 처음 선보인 ‘비건 프로틴’ 상품의 경우 헬시플레져 트렌드와 맞물려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비건·유기농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인 ‘리얼닥터 식물성 간건강 밀크씨슬 비건·눈건강 루테인 비건· 알티지 오메가3 비건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6000원 할인 판매한다. ‘산내들 내추럴힐 식물성 유산균’도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다양한 비건 인증 건강기능식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롯데마트는 오는 4월 자체 헬스 앤드 뷰티(H&B) 전문 매장인 ‘롭스플러스’내에 ‘비건 존’을 확대하고 비건 관련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식물성 유산균을 포함한 다양한 유기농 영양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비건 뷰티 제품과 퍼스널 케어 제품도 출시해 소비자들이 비건 관련 상품을 하나의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원스톱 쇼핑 편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2021년 4월 ‘롭스플러스’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제타플렉스와 강변점을 포함해 ‘롭스플러스’ 총 12개점을 운영중이다. 롭스플러스는 대형마트와 H&B 스토어의 역량을 결합한 새로운 매장으로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다. 실제로 롭스플러스 제타플렉스점의 경우 2021년 12월 개점 이후 약 1년간의 H&B 카테고리 매출이 입점 전 대비 80% 이상 신장했다.

오민정 롯데마트 Health팀 상품기획자(MD)는 “비건 식품에서 더 나아가 비건 영양제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음에 주목해 올해 초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롭스플러스의 ’비건 ZONE’을 통해 더욱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착한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