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 업!" 트와이스, 온라인 콘서트로 전세계 '원스' 위로 [종합]

김현식 기자I 2020.08.09 17:12:43

'월드 인 어 데이' 유료 생중계
'하루 안에 도는 월드투어' 콘셉트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오랜만에 ‘원스’(ONCE, 팬덤명) 분들을 만나니 신나요!” 그룹 트와이스(TWICE)가 첫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났다.

이들은 9일 오후 3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 트와이스 : 월드 인 어 데이’(Beyond LIVE - TWICE : World in A Day)를 유료 생중계했다. 앞서 트와이스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3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하려던 월드투어 ‘트와이스 월드투어 2019 트와이스라이츠’(TWICE WORLD TOUR 2019 TWICELIGHTS) 피날레 공연을 취소했다.

이에 이들은 공연 취소로 인한 아쉬움을 달램과 동시에 전 세계 ‘원스’의 마음을 하나로 잇는 대통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온라인 콘서트를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하루 안에 도는 월드투어’를 콘셉트로 했으며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직접 기획에 참여했다.

이날 트와이스는 ‘스턱 인 마이 헤드’(STUCK IN MY HEAD), ‘터치 다운’(Touchdown), ‘팬시’(FANCY)로 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앞서 목 디스크 부상을 알렸던 정연은 춤을 추지 않고 의자에 앉아 노래만 소화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팬분들을 만나 뵙고 싶은 멤버 본인의 마음을 토대로 이와 같이 결정하게 된 점 팬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오프닝 무대를 마친 뒤 트와이스는 팬들을 향해 인사를 건넸다. 멤버들은 “드디어 트와이스 이름을 건 첫 번째 온라인 콘서트가 시작됐다”며 “설레고 기대된다. 재밌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어 “이렇게라도 보게되어 좋다. 오늘만을 기다렸다”며 “온라인 콘서트는 어떤 느낌일까 했는데 ‘원스’가 실시간으로 보이고 응원소리도 들려서 신기하다”고 했다. 이에 화상 연결 기회를 잡은 200여 명의 팬들은 커다란 함성으로 화답하며 트와이스의 첫 온라인 콘서트 개최를 축하했다.

인사를 마친 뒤 트와이스는 본격적으로 히트곡 퍼레이드 무대를 펼쳐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러브 풀리쉬’(LOVE FOOLISH), ‘TT’,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 ‘셰도우’(SHADOW), ‘파이어웍’(FIREWORK), ‘필 스페셜’(Feel Special),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 등을 불렀다.

이들은 서울, 방콕, 마닐라, 싱가포르, 로스앤젤레스, 멕시코시티, 뉴욕, 시카고, 쿠알라룸푸르, 일본 등 월드투어 ‘트와이스라이츠’를 통해 방문했던 16개 지역의 풍경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영상을 배경으로 무대를 꾸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실시간으로 댓글을 읽으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모어 앤드 모어’의 영어버전 곡이 발표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공연은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멤버들은 ‘모어 앤드 모어’ 무대를 끝낸 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채영은 “첫 온라인 콘서트라 긴장했는데 ‘원스’ 분들을 보면서 하니 신났다”면서 “콘서트의 기분을 잊고 있었는데 다시 느낄 수 있었던 같다. 하루빨리 실제로 만나서 하는 콘서트를 하고 싶다. 오늘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미나는 “하루 만에 전 세계 ‘원스’ 분들을 만나게 되엇는데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너무 고맙다. 또 만나는 날까지 건강하셨으면 한다”고 했다.

또, 나연은 “직접 보고 무대를 하진 못했지만 그 이상으로 에너지를 많이 받을 수 있었다”고, 사나는 “‘원스’ 여러분들께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 저희를 위해 시간 내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모모는 “팬들과 만날 기회가 없어 지칠 때도 있는데 이렇게 만나니 너무 힘을 얻게 되는 것 가고 좋다”고, 지효 역시 “오랜만에 영상으로나마 만날 수 있어 좋았다”고 했다.

쯔위는 “한 번에 여러나라 ‘원스’ 분들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다”고, 다현은 “전 세계 ‘원스’가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해주시는 마음이 느껴져 감사했다”고 했다. 끝으로 정연은 “아쉽게도 앉아서 무대를 했는데 모든 분들이 무대를 보면서 행복해하시는 게 보여 좋았다”며 ”빨리 상황이 좋아져서 전 세계 팬분들을 만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트와이스는 인사를 마친 뒤 직접 쓴 손 글씨가 담긴 영상과 함께 ‘21:29’ 무대를 꾸몄고, 뒤이어 ‘턴 잇 업’(TURN IT UP)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마지막곡으로는 “힘든 시기를 이겨내며 파이팅하자”는 뜻에서 ‘치어 업’(CHEER UP)을 택해 의미를 더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