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동반성장위원회 주관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이용성 기자I 2023.04.17 08:35:47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367000)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협력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원사업’에서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플래티어)
동반성장위원회는 25개 대기업·공공기관의 461개 협력 중소기업에 ESG 역량 강화 컨설팅을 지원하며 이 중 ESG 지표 준수율이 80% 이상인 기업에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했다.

특히 플래티어는 현대오토에버의 지원을 통해 ESG 경영 추진 프레임워크를 수립하고, ESG 경영 진단 및 개선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 체계 구축에 앞장서 94.7%의 ESG 지표 준수율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신한·기업·경남·국민은행 등에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고, 수출 및 환경·에너지 연구개발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동반성장위원회 명의의 제3자 검증을 포함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지원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ESG 기반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해왔으며, 이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향후 경영 전반에 있어 한 단계 높은 시스템화를 이루고 공정계약, 윤리경영 등 영속적인 존재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관련 시스템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