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엔카 "자동차 연비왕 뽑아요"

김형욱 기자I 2015.03.28 11:41:42

제4회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중고차 회사 SK엔카(SK C&C 엔카사업부)는 오는 4월18일 ‘연비왕’을 뽑는 제4회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는 100대의 참가 차량이 시내·고속도로를 아우르는 약 200㎞ 구간을 달려 표시 복합연비 대비 높은 연비 효율을 기록한 ‘연비왕’을 뽑는 대회다. 올해로 4회째다.

연비 측정은 출발 지점에서 가득 주유한 뒤 도착 지점에서 다시 주유해 몇 리터의 연비를 썼는지 측정한다.

SK엔카는 표시연비의 2.5배가 넘는 실연비를 기록한 참가자 전원에게 주유상품권 50만원을, 2배가 넘으면 20만원, 1.5배면 10만원을 준다. 표시연비의 1.5배만 넘으면 소정의 차량용품을 준다.

출발 전 예상 연비와 실제 기록을 가장 근접하게 맞춘 ‘목표연비왕’ 3명에게는 LED TV와 노트북, 태블릿PC를 준다.

운전면허와 본인의 차(LPG·튜닝차 제외)를 보유했으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최현석 SK엔카 마케팅부문장은 “연비를 높이는 운전습관을 확인하고 다양한 차량의 실주행 연비도 비교해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내용은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www.encarmall.com)를 참조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