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ACE 반도체 ETF 주목"…한투운용,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 발간

이용성 기자I 2024.04.01 08:42:22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한투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에 따르면 이번 가이드북 발간은 현대 사회를 지탱하는 핵심 산업으로 떠오른 반도체 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ETF를 활용한 반도체 산업 투자법을 설명하기 위해 제작됐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현재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 ‘ACE AI반도체포커스’ ETF, ‘ACE 일본 반도체’ ETF,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 등 4종의 반도체 ETF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가이드북은 크게 세 가지 내용으로 나뉜다. 첫 번째 챕터인 ‘반도체 산업 이해하기’에서는 반도체의 종류와 반도체 생태계, 글로벌 반도체 산업 지형 등을 전한다. 특히 ‘최신 반도체 기술 동향’에서는 인공지능(AI) 기술 등장에 따라 주목도가 높아진 그래픽 처리 장치(GPU)와 고대역폭 메모리(HBM)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 투자자의 산업 이해도를 높였다.

두 번째 챕터 ‘주요 반도체 기업’에서는 엔비디아, TSMC, ASML, 도쿄 일렉트론, 삼성전자 등 각국을 대표하는 기업이자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총 11개 기업에 대한 정보를 다룬다. 각 기업이 반도체 산업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 최근 5년간 주가 추이는 어떠했는지 등을 주로 다뤘고, 기업별 주목할 포인트도 함께 서술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반도체 투자, ACE ETF’의 내용을 담았다. 해당 챕터에서는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 △ACE AI반도체포커스 ETF △ACE 일본반도체 ETF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 등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보유한 반도체 ETF 4종에 대한 소개를 한다. 소액으로도 손쉽게 분산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과 ETF를 활용하면 해외종목을 연금계좌에서 투자할 수 있게 된다는 점 등이 대표적이다.

ACE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은 ACE ETF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실물 책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는 별도의 신청을 받아 배포할 예정으로, ACE ETF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실물 책자 신청이 가능하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ACE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은 반도체 투자에 진심인 ACE ETF의 모든 역량을 집대성해 만든 가이드북”이라며 “반도체 산업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부터 투자에 필요한 핵심 정보와 전략을 투자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반도체 산업 속에서 성공적인 반도체 ETF 투자를 하는데 ACE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본문에 언급된 ACE ETF는 모두 실적배당형으로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