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尹, '이재명 자체가 싫다'는 유인태 주장 사실 무근"

송주오 기자I 2022.11.25 09:14:39

"尹, 野 대표와 만남 제안 받은 바 없어…언급할 일도 없어"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대통령실은 유인태 전 국회사무총장이 주장한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과 관련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유 전 총장은 윤 대통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인간 자체가 싫다’고 언급했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오전 경남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열린 2022 방산수출 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25일 언론 공지를 통해 “유 전 총장은 어제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대통령이 야당 대표와의 만남을 제안한 지인에게 (야당 대표는) 인간 자체가 싫다고 말했다’는 식의 주장을 했다”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최근 지인에게 그런 건의를 받은 바 없고, 따라서 야당 대표를 두고 특별히 언급한 일도 없다”고 했다.

유 전 총장은 전날(24일) CBS라디오와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과 이 대표간 회동 가능성에 대해 “대통령한테 멘토가 될 만한 사람들이 야당 대표를 만나라는 조언들을 많이 했을텐데, 윤 대통령이 ‘이재명이 싫다’고 했다고 들었다”고 했다.

또 “이런 얘기를 제가 직접 조언을 했던 분한테서 들어 봤더니 윤 대통령이 그 사람(이 대표)에 대해 ‘하여튼 싫다. 인간자체가 싫은데’라고 얘기를 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유 전 총장은 “윤 대통령이 후보시절부터 지금 야당 대표를 중범죄자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둘러싼 각종 의혹

- "이재명 법원 출석해 영장심사 받아야" 58.8%…국민 과반 찬성 - 이재명 만류에도…친명은 '수박' 깨고 비명은 李퇴진 요구(종합) - 이재명 이르면 이번주 기소…김만배의 '입'에 쏠리는 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