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이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윤 대통령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AI윤석열’ ‘쇼츠(59초 분량의 짧은 영상) 공약’ 등 121건이 비공개 처리됐다는 한 언론 기사의 링크를 공유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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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초 쇼츠’는 윤 대통령의 공약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59초 분량의 동영상으로 모두 이 대표가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제작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특히 양육비 선지급 같은 공약. 그 공약 때문에 믿고 윤석열 찍어 보겠다고 제 손을 잡고 이야기하던 유권자의 눈빛이 잊혀지지 않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윤 대통령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선 지난 대선부터 올려왔던 콘텐츠들 중 이 대표가 주도적으로 기획한 121건의 영상이 비공개 처리됐다가 언론 보도 이후 다시 시청 가능한 상태가 됐다. 이들 동영상 중 59초 공약 쇼츠 영상 등은 조회수 100만을 넘는 관심을 끌기도 했다.
이와 관련 대통령실은 “실무 담당자가 과거 영상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실수해 벌어진 일”이라고 해명했지만, 일각에선 ‘이준석 지우기’라는 해석이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