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플 창업주` 워즈니악, 블록체인 투자전문 벤처캐피털 세운다

이정훈 기자I 2018.10.16 08:10:18

EQUI글로벌 공동 창업주로…기술기업에 80% 투자
EQUI 토큰 발행해 개인들도 벤처캐피털펀드 참여 기회

워즈니악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스티브 잡스와 함께 세계 최대 정보기술(IT)업체인 애플을 설립했던 스티브 워즈니악이 블록체인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벤처캐피털 회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 전문매체인 버딕트에 따르면 지난 8월초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던 워즈니악이 ‘EQUI 글로벌’이라는 벤처캐피털을 설립할 계획이다. 그는 공동 창업주로 참여한다.

이 회사는 초기 단계의 블록체인 기술과 블록체인 기반의 관련 서비스 업체에 집중 투자하는 벤처캐피털펀드를 운용한다. 전체 펀드 자산의 80% 가량을 블록체인 기술 기업에 투자하고 나머지는 부동산과 예술분야 프로젝트에 투자할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EQUI 글로벌은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EQUI 토큰을 암호화페 거래소에서 구매함으로써 기관투자가 뿐만 아니라 개인투자자들까지 벤처캐피털펀드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EQUI 토큰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워즈니악은 “우리의 사명은 미래의 블록체인과 기술분야 스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고 자금을 조달해 주는 것”이라며 회사 공식 출범 이전인데도 이미 20곳 이상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