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아주산업, 아주IB투자 뉴딜펀드 등에 투자

이광수 기자I 2021.04.19 08:57:17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아주산업이 벤처캐피탈 자회사 아주IB투자(027360)가 결성하고 있는 펀드에 투자한다.

19일 아주IB투자는 신규 결성을 추진하고 있는 뉴딜펀드 등에 아주산업이 출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출자는 해외전용펀드인 아주 라이프 사이언스 4.0(가칭)에 이어 아주산업이 두번째로 아주IB투자가 결성 중인 펀드에 참여하는 것이다.

출자대상 펀드 및 출자예정액은 검토 중이다. 이를 위해 아주산업은 지난 16일 아주IB투자의 주식 250만주 매각했다. 아주IB투자의 최대주주인 아주산업의 지분율은 63.4%에서 61.3%로 변동됐다.



아주산업은 아주IB투자가 신규로 결성 중인 뉴딜펀드에 출자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동시에 아주IB투자가 추진하는 벤처펀드, 사모펀드(PEF), 액셀러레이터 펀드 등 다양한 펀드도 함께 검토하여 결정할 예정이다.

대주주로서 책임 경영과 더불어 아주IB투자의 뛰어난 운영성과와 전문성에 대한 신뢰가 있기 때문이라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최근 벤처캐피탈 시장은 적극적인 정부의 혁신기업과 자본 육성정책으로 금융지주 계열사로서의 벤처캐피탈이 지속적으로 생겨나고 있다. 금융지주는 계열 벤처캐피탈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어 시장 내 펀드레이징 뿐만 아니라 딜 경쟁 또한 더욱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아주IB투자의 모회사인 아주산업은 아주IB투자의 경쟁력 유지와 성장을 위하여 아주IB투자가 결성하는 펀드에 참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아주IB투자의 기업가치를 증대시키고 투자수익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