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페이증권, MTS 개편…“초보자도 더 쉽게”

원다연 기자I 2023.06.20 09:17:24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이 사용자 편의 제공을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사용자가 주식 거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주문 화면 구조를 변경해 종목 화면 하단에 △정보 △차트 △호가 △보유 △주문 탭을 추가했다. 주식 구매·판매·정정·취소를 화면 전환 없이 △주문 탭 하나에서 바로 가능하다.

주문 입력도 더욱 편리해졌다. 국내외 시장에서 거래 시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주문 가능한 수량까지 알아서 계산해 주는 ‘금액주문’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 추가 거래 시, 이후 보유하게 되는 1주당 구매가격인 예상 평단가도 제공한다.

호가 정보와 주문내역도 개선됐다. 내평균, 구매·판매중, 잔량, 실시간체결 등 호가에서 필요한 정보가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구조를 변경했고, 가격 변동 현황에 맞춰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주문내역에 ‘정정’과 ‘취소’ 버튼을 추가했다. 사용자는 주식 시장을 탐색하면서 별도 화면 이동 없이 빠르게 버튼 하나로 정정 및 취소 주문을 할 수 있다. 주문화면 하단에도 주문내역이 노출돼 한 화면에서 구매·판매·정정·취소 거래가 모두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주식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고 있으며, 홈 화면 개편 등을 진행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주식 투자 경험을 위한 편의성을 증대하며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MTS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카카오페이증권의 MTS 개편은 카카오페이앱 2.21.0 버전부터 적용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