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365mc '수다날 특강' 개최..."수능 후 다이어트로 날아올라?"

이순용 기자I 2022.11.29 09:26:00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비만클리닉 365mc가 고3 수험생들을 위한 건강 멘토에 나섰다.

365mc는 수능을 치른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후 다이어트로 날아올라(수.다.날) 특강’을 지난 25일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2014년 처음 시작된 수능특강은 그 동안 수능 준비로 지친 수험생들을 위로하고, 수험생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다이어트 성공을 건강하고 올바른 정보를 통해 이룰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 수능 특강은 365mc 권민성 원장이 365mc 의료진 대표 강연자로 나섰다. 특강 주요 내용은 ▲비만이란 ▲비만 치료를 위한 식이요법 ▲ 운동요법 ▲ 약물요법 ▲ 비만 시술 등으로 구성됐다.

권민성 원장은 “다이어트 성공의 키포인트는 세트포인트를 재설정하는 것”이라며 “세트포인트는 뇌가 지정한 체중의 기준으로 이 기준을 체중감량에 맞게 낮추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식습관을 수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다이어트는 조바심을 내기보다는 장기전이라는 생각으로 끼니를 거르는 습관보다 건강한 식단을 오래 유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라”고 조언했다.

학생들의 질의응답에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이 갖고 있던 작고 큰 궁금증을 권민성 대표원장이 세심하고 정확한 정보를 통해 풀어냈다. 이외 수험생을 위한 ‘나를 뛰어넘는 도전’을 주제로 365mc 초고객만족실 이혜경 과장도 강연했다.

한편, 365mc는 비만 하나만 집중하는 의료기관으로 온세상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다는 정신으로 누적 기부 총액 34억을 돌파하는 등 매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5일 진행된 ‘수능 후 다이어트로 날아올라’ 특강 후,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365mc 권민성 대표원장. 사진=365mc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