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방송 켠 이하늘 "일상 나누며 버텨보려해"

김현식 기자I 2021.04.23 17:12:49

동생 이현배 떠나보낸 심경 밝혀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DJ DOC 멤버 이하늘이 친동생인 45RPM 멤버 이현배를 하늘로 떠나보낸 심경을 밝혔다.

이하늘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지난 17일 제주 서귀포에 있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이현배의 장례 절차가 마무리된 지 하루 만이다. 이현배의 발인식은 22일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됐다.

라이브 방송을 켠 이하늘은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면서 “당분간 일상을 여러분과 같이 나누면서 버텨볼까 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배와 마지막 대화는 별 게 없었다. 아침에 눈 뜨고 ‘어이’라고 한 게 다다. 그냥 ‘어이’라고만 했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이후 이하늘은 “덤덤하게 얘기 나누고 싶고, 징징대면서 감정 팔이를 할 생각도 없다”면서 팬들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어나갔다. “(라이브 방송을) 왜 하는지 모르겠지만, 본능적으로 매달리게 되고 이렇게 해야지 정신차릴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도 했다.

또 이하늘은 “소통을 한다기보단 여러분이 날 안아주는 기분이 든다”면서 “라이브 방송을 하면 적어도 다른 생각은 안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룰라 채리나, 지누션 지누 등 이현배의 빈소를 찾아 자신을 위로해준 연예계 동료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기도 했다.

다만 “아직 카카오톡, 문자, DM(다이렉트 메시지) 등을 못 열어봤다”면서 “고맙다고 답장을 해야 하는데 지금은 그걸 할 자신이 없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난 뒤에야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때 가서 마음을 담아 고맙다고 인사하겠다”고 했다.

이하늘은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도 밝혔다. 그는 “빨리 떠나야 할 것 같다. 그냥 정신력으로 이겨내려고 하면 사고 난다”며 “몸을 혹사시키거나 정신을 딴 데 돌려야 할 것 같다”고 여행을 떠나는 이유를 설명했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뒤에는 음악 작업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했다. 아울러 앞으로 라이브 방송을 꾸준히 진행해 팬들에게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