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1번가, ‘전세계 숙소 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박성의 기자I 2017.12.11 08:49:57

‘부킹닷컴’ 등 국내외 주요 온라인 여행사와 협업
세금과 봉사료 포함 ‘최종 금액’으로 가격 비교

11번가 해외숙박 비교 모습 (사진=11번가)
[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가 ‘부킹닷컴’·’익스피디아’·‘호텔패스’·‘호텔조인’ 등 국내외 대표적인 온라인 여행사와 손잡고 전세계 150만개 이상의 해외숙박 상품을 실시간 비교해 구입할 수 있는 ‘전세계 숙소 가격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

11번가에서 한번의 클릭 만으로 ‘호텔‘, ’료칸’, ’비앤비’,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종류의 숙박 상품을 가격부터 여러 옵션까지 특화된 조건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가격 비교 시 고객들의 오인지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세금과 봉사료까지 포함한 최종 금액으로 비교할 수 있다. 또 실제 투숙한 고객이 작성한 리뷰와 객실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숙박 상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투숙 확정 후 포인트 등 리워드 혜택이 주어지는데 11번가에서 판매하는 ‘호텔패스’, ’호텔조인’, ’하나투어’ 상품의 경우 ‘카드사 무이자 할부’, ‘11번가 쿠폰 사용’, ‘예약 관리 서비스’ 등 예약 시점부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올해 통계청이 발표한 ‘16년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 의하면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총 거래액 중 ‘여행 및 예약서비스’ 거래액 비중이 17.2%로 가장 높았다. 올 한해(1월1일~12월5일) 11번가 여행사업 역시 전년 동기대비 거래액이 113% 급증했다.

김주완 SK플래닛 여행팀 팀장은 “개별 관광 증가 추세가 급속하게 진행됨에 따라 지난 1월 ‘실시간 항공권 서비스’를 오픈 하고, 9월 ‘국내 숙박 가격 비교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고객들에게 한 발 앞선 시각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해외숙박 서비스’를 필두로 새로운 여행 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을 갖추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