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는다'서 '산다'로…롯데호텔, 한 달 장기 생활 상품 출시

유현욱 기자I 2021.03.08 08:30:07

세탁 서비스부터 수영장, 피트니스 이용 등 생활형 혜택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전통적으로 호텔은 여행 또는 비즈니스를 위한 단기 투숙 공간이었다. 하지만 해외여행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국내 호캉스(호텔+바캉스) 수요가 증가하고 재택 근무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등으로 호텔은 이제 투숙의 공간을 넘어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생활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롯데호텔 서울은 호텔에서 새로운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장기 생활 상품 ‘원스 인 어 라이프’(Once in a Life)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롯데호텔)
이달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이용 가능한 이 패키지는 메인 타워 객실 14박부터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14박 상품은 250만원부터(추가 1박당 18만원), 30박 상품은 340만원부터(추가 1박당 13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대한민국 대표 뷔페 라세느 조식을 14박 30만8000원, 30박 66만원에 추가할 수 있는 특급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세금 및 봉사료 포함 가격이다.

비즈니스 라이프를 위한 세심한 서비스도 돋보인다. 매일 제공되는 객실 청소와 셔츠 및 속옷·양말 세탁 서비스와 더불어 무료 주차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높은 접근성을 자랑하는 입지를 고려하면 알짜 혜택이다. 호텔 라이프의 백미인 피트니스 및 수영장과 전자레인지 등이 마련된 전용 라운지 이용 혜택도 제공된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도입한 드라이브 스루가 이제 호텔의 기본적인 서비스로 자리 잡은 것처럼 고객의 새로운 일상을 위한 다양한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정부기관 및 외국계 기업의 장기 투숙 상품 수요 증가에 착안해 세탁 서비스와 같은 실속형 혜택을 포함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