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화학, 첨단소재사업본부 대상 희망퇴직 실시

김성진 기자I 2024.04.14 11:41:17

IT소재 中 매각 후속 조치
석유화학부문과 무관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LG화학이 첨단소재사업본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시행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첨단소재사업본부 소속 근속 5년 이상 생산기술직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특별 희망퇴직 신청서를 접수한다. 휴직자도 원하면 신청 가능하다. 다만 정년퇴직까지 잔여기간이 1년 미만인 직원은 제외된다.

근속 5∼10년인 희망퇴직자에게는 퇴직일 기준 기본급 30개월치가, 10년 이상이면 60개월치가 위로금이 지급된다. 학자금도 자녀 수 제한 없이 1인당 중학교 300만원, 고등학교 700만원, 대학교는 4학기 범위에서 학기당 400만원이 책정됐다.

이번 희망퇴직은 지난해 9월 첨단소재본부 산하 IT소재사업부가 담당하던 IT 필름(편광판 및 편광판 소재) 사업을 약 1조1000억원에 중국 기업에 매각한 데 따른 후속조치로 분석된다. LG화학에 따르면 이번 희망퇴직은 대규모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며 석유화학 부문과는 무관하게 진행된다.

다만 첨단소재본부 내에서도 IT필름소재 외 다른 사업부서 소속 직원도 희망퇴직을 신청할 수 있다. 첨단소재 사업본부에는 이차전지 소재 생산을 담당하는 양극재사업부, 엔지니어링소재사업부, RO멤브레인사업담당 등이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