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엡손, ESG 경영 홈페이지 개설…"투명 경영" 선언

이다원 기자I 2022.05.27 08:53:41

2030년까지 RE100 달성 목표…지속가능한 발전 주력

한국엡손 ‘내일을 위한 엡손의 ESG’ 페이지 (사진=한국엡손)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한국엡손이 전사 차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목표와 달성 방안을 담은 ‘내일을 위한 엡손의 ESG’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엡손은 보다 체계적인 RE100(제품 생산에 100% 재생에너지만 사용) 달성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각종 데이터 기반 ‘ESG 경영’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국엡손은 2023년 6월까지 RE100을 달성하겠다고 선언했다. 또 엡손은 친환경 제품, 기술 개발에 더해 2030년까지 약 1조원의 환경투자 비용을 투입할 계획이다.

새로 문을 연 페이지는 재생에너지, 가치사슬, 환경 데이터 등 탈탄소 미래를 적극 구현하기 위한 환경 경영 섹션과 사회공헌활동과 수상 내역을 소개하는 사회 섹션,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및 기업윤리를 담은 지배구조 섹션으로 구분돼 있다.

ESG 경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엡손 공식 홈페이지의 지속 가능성 카테고리의 ESG 경영 탭에서 확인하면 된다.

후지이 시게오 한국엡손 대표는 “나날이 심각해지는 지구 온난화, 지하자원 고갈 등 다양한 문제를 직면하며 기업의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니라 큰 책임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다”며 “보다 체계적이고 투명한 경영 방침을 통해 사회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성을 이루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