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안심보험 서비스 무상 지원
피싱·해킹 등 피해 시 1년간 보상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비씨카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정보안심보험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개인정보 부정사용에 따른 금융사기가 고도화됨에 따라 마이데이터 이용 고객의 금융 자산을 선제적으로 보호한다는 취지다.
| (사진=비씨카드) |
|
이번 지원을 통해 고객은 스미싱, 파밍, 메모리 해킹 등 ‘전기통신금융사기’에 의한 금전적 손해가 발생했을 때 비씨카드에 요청 시 최대 1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내년 4월24일까지 비씨카드의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 내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내자산’에 처음 자산을 연결 및 유지하는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 최초 연결 시점으로부터 1년간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 4월25일 이전에 자산을 연결하고 유지 중인 고객도 내년 4월24일까지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오성수 비씨카드 마이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마이데이터 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신뢰와 안전을 강화하는 데에도 기술과 역량을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