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빽라거' 100만캔 판 백종원…'빽라거 슈퍼마일드' 추가 출시

남궁민관 기자I 2024.05.01 09:31:10

지난해 5월 첫 선 '빽라거', 올해 3월 100만 캔 돌파
더 가볍고 부드러운 풍미 강조한 후속 제품 선봬
알코올 도수 4.5도 '저도주'…다양한 요리 페어링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는 백종원 대표를 앞세운 시그니처 라거 맥주 ‘빽라거’ 100만 캔 판매를 기념해 가볍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빽라거 슈퍼마일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더본코리아 ‘빽라거 슈퍼마일드’.(사진=더본코리아)


이번 제품은 기존 빽라거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인 것으로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강조했다. 지난해 5월 첫 선보인 빽라거는 올해 3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캔을 넘어서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단계별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보다 부드러운 풍미를 선사하며 상쾌한 탄산감과 함께 마지막까지 깔끔한 목 넘김을 선사한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다고 알려진 라이트라거 스타일로 선보여 진입장벽을 대폭 낮췄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빽라거 대비 1.3% 낮은 4.5%로 최근 주류업계에서 주목받는 저도수 트렌드에도 부합해 더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의점 4사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에서 캔맥주로 판매되며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맥주 전문점 ‘백스비어’에서는 생맥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향후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 판매처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빽라거 출시 이후 좀 더 부드럽고 가벼운 맥주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가 있어 백종원 대표가 라이트 버전 개발을 약속했으며 이를 지키고자 실제 출시까지 이어진 제품”이라며 “본격적인 더위 시즌을 앞두고 선보인 만큼 야외에서는 더욱 상쾌하게 다양한 음식과는 조화로운 풍미를 직접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빽라거를 비롯해 △예산 지역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한 ‘애플리어’ 생·캔맥주 △100% 제주감귤 농축액을 넣은 ‘감귤오름’ 캔맥주 △경북 상주와 충북 영동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꿀배·포도버블’ 캔맥주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맥주를 선보여 왔다. 향후에도 맥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