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근과 12년 전 광고 찍은 '미떼 꼬마'…이렇게 컸다

김민정 기자I 2023.02.08 22:38:39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한국 야구계의 거목’ 김성근 감독이 과거 광고를 통해 인연을 맺은 NC 다이노스 야구선수 목지훈과 만났다.

8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는 ‘신이 아닌가’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야구의 신’ 김성근 감독이 출연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날 김성근 감독의 한마디에 인생이 바뀐 신인 투수 목지훈이 등장했다.

김 감독은 12년 전 목지훈과 핫초코 광고를 찍었다. 당시 광고에 함께 출연했던 아역 모델이 현장에서 빠르게 뛰는 모습을 보고 김 감독은 “너 야구하면 되겠다”고 추천했고, 이후 꼬마는 야구 선수의 길에 뛰어들었다.

‘핫초코 꼬마’ 목지훈은 올해 NC 다이노스의 프로 선수로 데뷔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김 감독은 “사람 인연이라는 게”라며 “그 선수가 프로 지명받기 전에 ‘걔 잘 있나?’라는 생각이 우연히 들었고 통화를 했다”고 말했다.

목지훈은 김 감독을 향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그는 “(당시) 광고 콘티 중에 스윙하고 달리는 장면이 있었는데, 그걸 보시고 야구 시켜도 될 것 같다고 하셨다. 그 한마디에 전문적으로 시작하게 됐다”라며 “만나 뵙고 싶었는데 너무 큰 분이라 찾아뵐 수 없어, 프로에서 만나기 위해 열심히 했다. 원동력이 됐다”고 했다.

이날 김 감독과 목지훈은 12년 전 광고에서 만났던 야구장에서 재회해 눈길을 모았다. 특히 김 감독은 목지훈의 투구폼을 직접 봐주는 등 격려와 응원하는 모습으로 감동을 더했다.

한편 김 감독은 “내게 야구는 심장과 같다”라고 고백하며 “야구가 있기에 그날 하루를 보내기 좋다, 야구 때문에 책도 보게 되고, 야구 할 때는 시간이 칼처럼 흐른다, 인생에서 제일 즐거운 길이 야구장 가는 길이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다시 태어나도 야구를 하겠냐는 질문에 “‘다시’ 보다는 연장하고 싶다, 새롭게 야구도 변하고 있고, 그래서 100살까지 살려는데 안 된다고 그래”라고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